본문 바로가기

세상을 듣는다/여러 연주곡 모음

Paul Cardall (폴 카달)-Redeemer(구속자)외 4곡

.

 

Redeemer(구속자) - Paul Cardall (폴 카달)

 

 

Life and Death (삶과 죽음) - Paul Cardall (폴 카달)

 

 

Miracles (기적) - A Journey of Hope & Healing,an album by Paul Cardall

 

 

Scarborough Fair (스카 보로 페어) - Paul Cardall

 

 

Gracie's Theme (Anthem for Congenital Heart Disease)

그레이시의 테마 (선천성 심장 질환에 대한 찬송가)

 

 

 

Paul Cardall (폴 카달)

 

폴 카달은 1973년 심각한 심장질환을 안고 태어났습니다. 

의사들은 그가 단 며칠을 살기도 힘들거라는 진단을 내렸지만 그는 수차례의 수술을 거친 뒤 지금까지 살아남아 우리에게 아름다운 곡들을 선물하였습니다.
카달은 일찍부터 음악에 대해 남다른 감수성과 재능을 보였지만 8살때부터 받은 피아노 레슨에서는 피아노 선생님으로부터 "너는 재능이 없다. 그만둬~!"라는 충격적인 말을 들었다고 합니다.
아마도 규격화되고 딱딱한 피아노 레슨과 그의 마음속에 자리잡고 있던 자유로운 음악적 상상력이 서로 잘 조화되지 못했기 때문이겠습니다. 

그래서 폴 카달의 꿈은 무참하게 꺾였고. 어린소년은 그후로 10년동안 다시는 피아노 앞에 앉지 않았다고 합니다.

그러다가 폴카달이 다시 음악적 재능을 돌아보게 된 것은 다시 한 번 마음속에 큰상처를 받고나서부터라고 합니다. 

1990년 고등학교 재학 시절에 친한 친구가 교통 사고로 사망하는 슬픔을 당하고 그런 친구의 비극적인 죽음앞에서 애통해 하던 폴 카달은 스스로를 위로하기 위해 오랫 동안 잊고 있었던 자신의 음악적 재능을 생각해 냈습니다. 

그렇게 다시 피아노 앞에 앉았고, 어느 날 기적과 같이 악상이 떠올랐는데 처음으로 자신이 작곡을 하고 연주를 했다고 합니다.
이렇게 해서 폴 카달은 1995년에 열두곡을 작곡해서 가족과 친구를 위한 앨범을 녹음하게 됩니다. 

폴 카달의 첫 앨범은 아르바이트로 그가 피아노 연주를 하던 가게에서 그의 연주를 듣고 매료 된 이들에게 팔려 나가기 시작했습니다.
많은 이들이 폴 카달의 음악에 감동을 받았고, 그중에서 뉴욕타임즈 최고의 베스트 셀러가 된 "The Christmas Box"의 작가 리차드 폴 에반스는 자신의 소설과 가장 잘 조화되는 뮤지션을 찾고 있다가 폴 카달이 적격이라는 생각으로 폴 카달의 "The Christmas Box"이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이 앨범은 성공을 거두었고, 잘 알려진 뉴에이지 레코드사인 "Narada"와 계약을 맺고 앨범을 발표했습니다.
현재 폴 카달의 음반은 자신의 레코드사인 Stone Angel Music을 통해 발표되고 있고 이 [Miracles] 앨범은 2001년 10월 발매된 그의 최근 음반입니다.

지금까지 Stone Angel Music에서 발매했던 음반들은 이전의 앨범들을 재 발매한 것이었지만 [Miracles] 앨범에는 그의 다양한 감정들이 그려진 보다 성숙된 신작들이 실려 있습니다.
피아노와 여러 다양한 악기의 앙상블이 어우러진 이 앨범은 아마도 보다 많은 이들의 삶의 상처를 어루만지며 치유와 위로, 그리고 나아가 생에 대한 강한 희망을 갖게 만들어 주리라 여겨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