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망각저편의흔적들/바다루어닷컴에올린글

[바다루어닷컴] 시화 농어에 대한 단상....


2005.09.27 23:08




시화에 농어가 드뎌 모습을 드러내기 시작 했나봅니다.
오늘 조행기에 상어까지님의 농어 걸었다는 소식이 같이 즐겁기만 합니다.
역시 바루컴 횐님들이 멋지고 자랑스럽습니다.

그까짓 농어라는 괴기 한 마리에 뭐가 그렇게 즐겁고 자랑스럽냐고 한다면 할말은 없지만, 제 개인적으로는 사실 시화앞바다가 그리 시답잖은 장소로 여겨지는 경향을 보는 것 같아서 쬠은 씁쓸했던 차에 울 횐님이 그 시화앞바다에서 그 대단한 놈을 건졌으니..... ㅎㅎ  

올 여름부터 지금까지 그래도 삼치 넘들을 건져보았지만, 농어가 나타나기를 학수고대하고 있었죠. 농어를 걸어본 조력은 안 되지만, 나타나기만 한다면 한 80급 정도 되는 넘으로 한번 걸어서 멋진 조행기를 올려보려고 했었습니다. ㅎㅎㅎ

그래서 아... 시화앞바다에도 농어가 나타나는 가볼만한 곳이구나 하고 울 횐님들 몰려와서 농어 대박 잔치하는 것을 꿈꿔 왔거든요.
사실.... 바루컴 썬배 고수님들께서는 이미 2-3년 전에 그곳에서 삼치며 농어를 많이 걸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마는.....

아무튼, 제 폭넓은 시화 정보통에 의하면 그곳에서 아직 농어를 걸었다는 소식이 없었는데... 우리 횐님이 먼저 멋지게 걸었다는 것에 대해 자부심씩이나 느끼는 바입니다.

오직하면 오늘 낮에 시화에 나가서 첨 만나 뵌 칠성가리형님에게 농어이야기를 다했다는 것이 아닙니까.

아참.... 칠성가리형님은 잘 들어가셨는지요.
시화에서 첨 만나서 같이 낙수도 즐기고 유익한 많은 대화를 나누어서 기뻤습니다.

번쩍 번쩍하는 삼치를 건져내는 솜씨.... 정말 멋졌습니다.
형님이 먼저 한 수 하자마자 저도 한 수 건졌지만 제가 건진 놈이 좀 큰 것 같았습니다. ㅎㅎ
오랜만에 나오셨는데 씨알 괜찮은 놈으로 손맛 보신 것 축하드리고요. ^ ^
사실 오늘같이 수면 조용하고 삼치들 뛰는 날이 쉽지는 않거든요.
근데 그 놈의 무진장으로 깔린 숭어 넘들은 워떠케 포획한다지요...

하여튼 이 가을이 다가기전에 시화앞바다에서 농어 크고 잘 생긴 놈으로 함 걸어보렵니다.

늦은 밤...
좋은 꿈꾸세요....




?

회성아빠 2005.09.27 23:08
이제는 농어라...
시화방조제는 꼭 종합선물쎄트 같습니다.
농어대박하시고 항상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


  • ?
    정회원오리온 2005.09.27 23:08
    헙... 파파짱님이.. 또.. 시화호로 꼬드시는 군여...
    농어 많이 잡으시길......
  • ?
    정회원짱뚱어 2005.09.27 23:08
    그넘들 포획은 쉽지가 않고 뭐 낙수의 장르에서 다른 기법을 쓴다고 따질수는 없으나
    흘치기꾼들 떳다하면 거의 낙수을 포기해야 한다는 민패 끼치는지 아는지 모르는지
    농어가 나오기 시작하면 훌치기 꾼도 몰린다는 아래서 루어 던지면 짜증나죠..
    흘치기 바늘에 엉켜서 더욱 문제는 미안한 생각을 전혀 안한다는 것!~
  • ?
    정회원상어까지 2005.09.27 23:08
    짱뚱어님 말씀이 맞아요...그래서 저는 낮시간대에는 시화방조제를

    안갑니다. 반듯이 새벽 5시에 집에서 출발해서 사람들이 없을때 하지요..

    이번에는 운이 좋아서 농어를 걸었지만...또 모르는것이니 제가 내일도

    가볼껍니다....모레도...그모레도...한번 빠져볼랍니다..ㅋ

    낮시간대에는 찌낚원투,훌치기,데이트족(?),집안식구들 다 데려와서

    생삼겹살로 게잡는 가족들 등등...아주 시껄벅쩍합니다.

    여기 바루닷컴에서 알았지만 농어낚수는 절대 정숙이 필요하다는걸

    익히 들어 알고있습니다. 그래서 조용한 새벽과 아침타음을 노리는거죠.

    말보다 행동으로....요 몇일 부지런히 다녀와서 조과 보고토록 하겠습니다.
  • ?
    은서아빠* 전경배 2005.09.27 23:08
    숭어는 훌치기 한다고 들었는데여...근디 잡는분 아직....제가 운대가 안맞았나봐여
    훌치기 꼭 보고 십은디...
  • ?
    정회원칠성가리 2005.09.27 23:08
    시화방조제 달인 파파짱님 만나 반가워습니다
    다음에 또 만나 즐거 보자구요
  • ?
    정회원파파짱 2005.09.27 23:08
    넵....형님.
    담에 만나면 농어 거는 테크닉 전수 요망합니다. ㅎㅎ
  • ?
    정회원피쉬헌터 2005.09.27 23:08
    농어에 징한손맛 많이보세요...
  • ?
    정회원아야 2005.09.27 23:08
    시화루 망둥이 잡으루 가야 하는디...............ㅎㅎㅎㅎ